제프 이멜트 회장의 GE 성장 프로세스 핵심요소 6가지
-데이비드 매기가 쓴 '제프 이멜트 GE WAY' 책에서-
[사진 출처 : slideshare, 위즈덤하우스]
제프 이멜트의 GE 성장 프로세스 핵심요소 6가지
1. 기술(Technology)
GE는 그간 기술과 혁신에 힘을 기울여왔으나 새 세기가 도래하면서 그 중요성이 일부 희석되고 있음을 발견했다. 유기적 성장의 필요성에 따라 이멜트는 연구 개발에 관심과 재원을 재차 집중시켰다.
2. 탁월한 영업력(Marketing)
'하나의 GE'라는 말은 회사 브랜드 가치가 커지도록 글로벌 영업력과 마케팅 능력을 서로 조직적으로 운영하는 것을 말한다. 이멜트는 GE가 생산성을 뛰어나지만 마케팅 능력은 그다지 뛰어나지 못하다는 것을 깨닫고 회사 명성에 맞는 마케팅 능력을 갖추게 하였다.
3. 고객 중심(Customer)
21세기는 경영만 잘한다고 통하는 시대는 아니다. GE는 고객 중심의 솔루션을 개발해야 한다. 그 목적은 회사가 고객에게 귀를 기울이는 회의를 더 많이 개최하는 것이고, 결과적으로 회사는 문제해결에 더욱더 적극적일 수 있다.
4. 세계화(Global)
고객 최적화 마인드(각 지역의 각기 다른 요구에 맞춘 상품을 제공하는 것)를 갖추고 전 세계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여 진정으로 경계를 없앤 회사가 된다.
5. 혁신(Innovation)
최고의 세일즈맨도 최고의 제품이 없다면 한계에 부딪힌다는 이멜트의 단호한 확신을 생각해 보라. 혁신은 유기적 성장과 장기적인 성과를 가져온다.
6. 성장 리더 개발(Leader)
성장을 이끌어내는 프로세스에 헌실할 차세대 인재를 개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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